ID    
  PW    
  회원가입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 커뮤니티 > 학원소식
묘족 마을
2016-12-01 조주현

 

묘(苗, Miao)족 1,000가구가 살아가는 서강(西江, Xijiang) 묘족마을은 "묘도(苗都)"-묘족의 도읍지로 불리운다. 묘족 특유의 건물들이 첩첩 들어선 이 곳에는 너무도 많은 전설과 신비함이 숨어 있다. 이 곳은 세계적으로도 하나밖에 없는 천가구 묘족마을로 "묘족의 노천박물관"으로도 불리운다. 




서강은 묘족언어의 음을 그대로 딴 것인데 뜻은 서씨족들이 살아가는 곳이라는 의미이다. 이 곳에는 1,000여가구에 만여명의 묘족이 11개 마을에서 살아가고 있다. 

1,285개의 묘족 목조 다락집들이 산세를 따라 자리잡았는데 첩첩히 들어선 건물이 심히 장관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마을이라기보다는 다락집들로 구성된 산림이라고 하는 편이 더 어울릴것 같다. 산정에서부터 산 기슭에 이르기까지 묘족의 다락집들이 산 전체를 감싸고 있다. 

 

산 골짜기에 위치한 서강 묘족마을은 사면이 산에 둘러싸여 있고 묘령(苗嶺)의 원시림속에서 발원한 백수하(白水河)가 마을을 관통한다. 백수하가 묘족마을을 둘로 나누어 강가에는 독특한 모양의 묘족 다락집들이 물가에서부터 산세를 타고 산정상쪽으로 퍼져가며 찬란한 햇빛아래, 녹음을 배경으로 그 만의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이 곳에는 묘족의 "원생태" 문화가 완정하게 남아 있다. 훈제육, 걸상춤, 로생(蘆笙-Lusheng-묘족과 동족이 사용하는 생황과 비슷한 관현악기의 일종-역자주)춤, 행각, 노래경기, 소 싸움을 비롯해 소수민족의 민족풍토와 습관이 생명에 대한 묘족의 사랑을 펼친다. 

 이전글 중국의 음식문화
 다음글 중국인의 전통 결혼식
   
 
서울시 은평구 갈현로 29길 24 3층 비오비(BOB) 학원  / 대표자명: 조주현 / 사업자번호: 278-98-00046
TEL: 02-352-0707 / FAX: 02-6280-8998 / ilboner21@naver.com
Copyright(c) 2015 BOB education All rightsreserved